은행종합사회복지관(관장 박진영)은 지난 10월 18일(토),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을 위한 ‘2025 은행사랑 나눔축제’를 지역주민 1,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마을 축제로, 자원순환, 사회환원, 주민참여의 가치를 바탕으로 진행되었다. 플리마켓에 참여한 지역주민과 상인들을 비롯해 유관기관, 봉사자, 후원자들의 따뜻한 마음이 모여 더욱 뜻깊은 축제의 장이 마련되었다.
축제 현장에는 맛있는 먹거리 부스와 함께 전시, 공연, 체험 부스 등 다채로운 즐길거리가 마련되었다. 또한 저렴한 가격의 살거리 등이 축제를 찾은 많은 주민에게 풍성한 볼거리와 즐거움을 선사했다.
은행종합사회복지관 박진영 관장은 “많은 주민분들과 함께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고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어 매우 기쁜 하루였다”며, “앞으로도 은행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주민들의 복지 증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며 더 즐거운 행사로 찾아뵙겠다”고 말했다.
이번 축제를 통해 모금된 후원금 전액은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는 데 사용되며, 연말까지 독거 어르신을 위한 난방용품 지원, 아동 대상 크리스마스 선물 전달 등에 쓰일 예정이다.
또한, 이번 행사는 대창니트, 더클로젯, 로보케어, 마을함께운영위원회, 비바랩스, 빌랩콘텐츠종합상사, 서울동경기인삼농업협동조합성남은행지점, 아워홈, 우리한부모가족지원센터, 은행2동행정복지센터, 은행다온주간센터, 은행유스센터, 을지대학교스포츠아웃도어학과, 청년ON마을프로젝트, 캐어유, 케이림, 한우리정보문화센터 등의 지역 내 여러 단체 및 기업의 후원과 연계로 더욱 풍성하게 진행되었다.
은행종합사회복지관은 성남시 중원구 은행2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역주민들의 참여와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문제를 예방, 해결하고, 다양한 복지사업을 전개함으로써 지역주민 복지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있다.